https://lgnvrcmtaee_iiad/ 마케팅 추천 도서 세상에서 가장 쉬운 차별화 MIX(믹스) -안성은
여유로운 문화 생활/독서하는 생활 -책 리뷰

마케팅 추천 도서 세상에서 가장 쉬운 차별화 MIX(믹스) -안성은

여유로운아빠 2024. 3. 4.

목차

반응형

믹스는 마케팅 서적이다. 저자는 마케팅과브랜딩을 전문적으로 하는 분으로 개인 유튜브와 SNS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운영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책 본문에도 언급되고 있다.

 

MIX(믹스)

 

 

 

우리가 누군가와 차별화를 이루고자 하는 것은 기업이나 개인이나 마찬가지의 상황이라 할 수 있다. 바로 전에 포스팅했던 '당신은 존재감이 있는 사람입니까?"의 내용도 결국 누군가와 나를 차별화 하기 위해선 이러 저러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내용이었다. 

 

 

 

 

 

책리뷰) 개인브랜딩을 위한 자기 개발서 '당신은 존재감있는 사람입니까?' - 김범준

작년 초 열심히 독서 생활을 하다가 한동안 책에서 손을 놓았다. 특별한 계기도 없었지만 그냥 디지털 미디어의 유혹에 넘어 갔던거 같다. 그래서 다시금 새해에는 책을 읽기로 마음 먹었지만...

relaxmylife.tistory.com

 

 

믹스에서는 남들과 다른 차별화를 이루는 가장 쉬운 방법은 결국 믹스 섞는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실제 현대 사회에서 완전한 오리지널을 찾기는 어렵다. 대부분 누군가가 먼저 시작했고 누군가가 했던것을 변형시키거나 새로운 조합을 통해서 얻어지기도 한다. 실제 음악을 작곡할때 사용하는 샘플링 기법은 Mash up이라 하는데 ICT분야에서도 기존의 기술을 가져다 새로운 서비스를 적용시키는 전략을 많이 활용한다. 

 

이 책에서는 믹스의 중요성을 설명하면서 다양한 믹스의 기법과 사례들을 보여주고 있다. 

 

다양한 믹스에대해서 설명하면 이익을 추구하는 사기업과 공익적인 목적을 위한 사회적 기업의 사례를 섞는 사례도 언급하고 있다. 이에는 수 많은 마케팅 교재에서 언급하는 파타고니아도 역시 다시 등장하고 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파타고니아의 사례는 너무 자주 봐서 그런지 사람들에게 따뜻함을 전달한 더치 브로스의 사례가 와닿았다. 

 

 

MIX(믹스)
자료 믹스 중에서

 

 

 

최근에 읽었던 책중에 '다정함의 과학'이라는 책도 있었는데 이 책은 뇌과학적으로 다정함의 효과와 긍정적인 부분은 해석도 했지만 어찌 보면 우리사회에 점점 사라지고 있는 다정함이라는 존재가 어찌 보면은 누구보다도 중요한 차별화 요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 하게 되었다. 

 

 

마케팅 추천 도서 세상에서 가장 쉬운 차별화 MIX(믹스) -안성은

 

 

나 역시 자칭 타칭 그다지 다정한 사람은 되지 못하는 거 같다. 요즘 소위 말하는 티발 씨야 하는 성향을 가진 사람인데 꼭 이성적인것이 합리적이고 좋은 것이 아니라는 것은 나도 잘안다. 다만 성격상 잘 안될 뿐.. 암튼 나이가 들 수록 좀더 다정하고 사람을 포용할 수 있는게 나의 강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자주 느낀다. 이런 부분은 마케팅 적으로도 의미있는 트렌드라 느껴진다. 

 

또, 이 책에서 공감이 갔던것은 개인의 마케팅 시대에 NBA선수들이 본업과는 상관없는 다신의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에 인상이 깊었다. 

 

 

MIX(믹스)
자료 믹스 중에서

 

 

최근 아시안컵 이후 국내에서도 손흥민 선수 다음으로 그래도 인지도가 높았던 이강인 선수의 인성 논란이 커지면서 국민적인 역적으로 까지몰리는 현상을 보면서 현대 사회에서 개인이던 기업이던 내 분야가 아닌 다양한 분야와 의외의 모습을 긍정적으로 메이킹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느껴진다. 

 

믹스는 이러한 내용들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소개하는 책으로 마케팅에 관심이 없더라도 쉽고 재밌게 볼 수 있는 책이라 할 수 있을거 같다. 

반응형

댓글